OUR SUSTAINABILITY JOURNEY

뒤로가기
 
WHERE IMAGINATION BECOMES REALITY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실제로 오래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철학이 좋다 하더라도 그 철학을 강요할 순 없고, 자주 쓰지 않은 채 방치해 둔다면 결국 언젠가는 버려야만 하는 물건에 지나지 않습니다.
2019년에 런칭한 후 제품의 시작부터 끝가지 환경을 생각한 흔적이 뭍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좋아할만한 아이템', 자주 쓰는 아이템부터 차근차근 바꿔보자부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 것들이 블루오브로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구를 지켜야지' 라는 마음으로 앞서가기 보다, 사용하다 보니, 구매하고 보니로 환경 친화적인 제품들이 자연스럽게 우리 일상에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여러분의 첫 시작이 블루오브이길 바랍니다.
Our Material
블루오브는 다양한 리사이클 소재들을 활용하여 제품을 만듭니다. 환경 친화적인 제품들이 우리 일상에 자리잡기를 기대하며,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내세우기보다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가치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품질은 소재와 더불어 블루오브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잘 만들어 오래 쓰고 싶은 마음을 담아 제작합니다.
Recycled Polyester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파우치부터 티셔츠까지 블루오브 제품에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는 소재입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의 제조는 PET병의 수거와 세척부터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버려진 PET병은 세척 과정을 거쳐 깨끗해지고, 깨끗해진 PET병은 작게 조각으로 분쇄되어 칩(chip) 상태가 되면 이를 녹여 원사(실)로 만듭니다.
직조 또는 니트 기법을 통해 원단으로 제작되면 셔츠, 자켓, 다운 충전재 등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기존 폴리에스터의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일반 폴리에스터에 비해 에너지 절감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소재가 다양하게 응용되기를 바랍니다.
Recycled Nylon
리사이클 나일론 역시 리사이클 폴리에서터 만큼의 장점을 지닌 소재입니다. 쓰레기매립지로부터 온 폐기물들을 우리가 다시금 활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 변환시키고, 일반 나일론에 비하여 생산 과정에 있어 에너지 사용, 물 사용 및 화석 연료 사용을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나일론은 주로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 나일론 폐기물 등으로부터 제작되어 바다 위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에코닐 ECONYL® 은 인증된 친환경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으로서의 좋은 예시로, 다양한 브랜드들을 지원하고, 협업하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Recycled Leather
블루오브의 리사이클 레더 지갑은 소비자들에게 자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실용적인 지속가능한 소품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리사이클 레더는 일반 가죽 제품을 양산하며 무심코 버려지는 가죽 자투리들을 모아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어 재생가죽 으로서의 가치를 더한 소재입니다. 리사이클 레더를 만드는 과정에서 유독성 물질은 반드시 제거 하여 사용, 스타일과 결합하여 일반 가죽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Recycled Cotton
코튼 원단은 오랫동안 기술을 통해 리사이클 되어왔습니다. 버려진 코튼 원단은 주로 사용되기 전, 일반 면 제품 제작에 사용되었습니다.
자투리 원단들은 리사이클 코튼이 되고 물 사용, 염색, 그리고 에너지 소비를 모두 절감시키며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합니다. 이는 폐원단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블루오브는 우리가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도모, 그 과정에서 자연자원을 보호하고 소비자들에게 합당한 가격으로 실용적인 친환경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PACKAGING
블루오브 패키지는 크래프트지로 시작했습니다.
박스 크기는 블루오브 제품 사이즈에 가장 가깝게 제작되어, 유격이 적어 부피가 크지 않습니다. 손잡이가 있어 따로 쇼핑백을 구매할 필요없이 패키징 자체가 곧 쇼핑백이 됩니다. 단단한 크래프트지 패키징이 제품을 견고하게 잡아주어 이 자체만으로도 선물이 됩니다.
배송이 나갈 때는 크래프트 박스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100% 생분해가 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클이 제품에도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LET'S ALL BE 1% BETTER
The idea was simple: because companies profit from the resources they take from the earth, they should protect those resources. - 1%FTP

블루오브는 1% FOR THE PLANET 멤버로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노력하는 풀뿌리 환경단체에게 매년 매출 1%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1% For the Planet은 건강한 지구를 위해 비즈니스, 비영리, 개인 멤버들이 모여 만든 글로벌 환경 네트워크로 기후, 음식, 땅, 오염, 물 그리고 야생 동식물의 생태계 등 다양한 환경 이슈에 포커스를 두고, 지속가능한 환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1%FTP는 기업이, 브랜드가 그리고 우리 모두가 지구의 자원으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자연과 그 자원을 지켜내는 것은 우리의 몫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오늘의 1%가 모여 더욱 크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